본문 바로가기

신규자료

만3세 3월, 4월 관찰일지 15명 분량입니다.

 

만3세 3월, 4월 관찰일지 15명 분량입니다.

 

 

 

 

내용 확인하러 가기 클릭

  

 

 

1. 보고서 설명 

 

 

공공형 어린이집에서 근무한 교사가 작성한
만3세 관찰일지 3월, 4월15명치 분량입니다.^^

 

 

 

2. 본문일부 / 목차

 

 

3월 ․ 4월 유아 관찰 기록
<관찰내용>
쌓기3/4:블록을 살펴보고 자유롭게 놀이 할 수 있도록 하자, 와플블록으로 자동차를 만들어 교사에게 “OO이 꺼에요”라고 자랑함.
4/14:교사가 벌집사진 자료를 보여주자 교사에게 “이게 뭐에요?”라고 물음.
역할3/6:음식모형을 하나씩 들고 교사에게 음식이름을 이야기를 함. “이건 피자 이건 치킨” 이라고 말한다.
4/1:돗자리를 챙기더니 여자친구에게 “여보 빨리와”라고 이야기 함.
미술3/9:활동지를 주고 선을 따라 그어 볼 수 있도록 하자 연하게 선을 따라 그림.
4/13:나비도안을 색칠하고는 교사에게 “선생님 이거봐요”라고 함.
언어3/12:친구에게 소리를 내어 잘못된 행동이란걸 이야기 해주자 “선생님 미워”라고 하며 소리지르고 울음을 터트림.
4/13:자신이 알고 있는 동물사진을 보여주자 큰소리로 대답함.
수조작3/16:교사가 친구의 사진을 놓고 이름을 이야기 하자 손가락으로 친구를 가르킴.
3/31:개구리 동화를 보여주자 개구리처럼 폴짝폴짝 뛰며 개구리 흉내를 냄.
과학3/13:교사가 동그란 뚜껑을 보여주며 “이게 뭘까?”하니 “동그라미”라고 이야기 함.
4/13:나비의 성장 과정 멀티자료를 감상하여 보며 애벌래가 나오자 “나비는 어디있어요?”라고 물음.
음률3/13:친구들과 함께 동요를 부르며 활동하는데, 가만히 앉아만 있고 활동에 흥미를 보이지 않음.
4/13:개구리모양 캐스터네츠를 보더니 관심을 보이며 연주함.
실외활동3/24:모래를 만지지 않고 교사가 만질 수 있도록 권유하자 인상을 쓰며 달아남.
4/9:벚꽃이 나무에 떨어지자 “우와”라고 하며 뛰어다님.
대소집단활동3/24:뚱보아저씨 노래를 부르며 교사의 행동을 보며 웃기만 하고 율동을 유도하자 쑥쓰러워함.
4/3:나무에 대한 이야기나누기를 하던 중 창문을 가르키더니 “선생님 저기 나무있잖아요!!”라고 함.
3/5:밥과 반찬을 대부분 잘 먹지 않고 교사를 가만히 쳐다만 보고있음.
4/9:등원하여 교실로 들어오더니 가방과 옷을 벗어놓고 바로 놀이를 시작함.
해석: 친구와 놀이할때의 지켜야 할 점을 이야기 해주고 천천히 이해를 도와야겠음.

 

 

 

내용 확인하러 가기 클릭